홈 > SMT Around 이 분야의 최종 입력시간 : 2024-03-30 (토)
스마트팩토리 중심에 서 있는 협동로봇
4차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팩토리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도입 중에 있다.
 
반도체 수급난 해소, 협동로봇 도입이 ‘묘수’
세계적인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한 갈증은 쉽게 해소되지 않을 것이며, 생산 시설 증대를 고려하더라도 공간 및 비용에 대한 부담을 무시할 수는 없다.
 
제조업체 운영 효율성 높이기 위한 로봇 전문가 육성 병행되어야
로봇 산업에서 눈에 띄는 점은 산업용 로봇보다 협동로봇이 선보이는 영역이 더 넓어졌다는 점이다. 이는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산업용 로봇보다 인간과 협업하며 현장 및 상황에 맞게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협동로봇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코로나 시대, ‘협동로봇’이 제조공정 자동화 이끈다
코로나로 인해 제조산업이 크게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지난 9월1일에 발표한 2사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전 분기 대비 -3.3% 기록했다.
 
코그넥스의 딥러닝 기반 비전솔루션, EV 배터리 제조 자동화 구축에 탁월
코그넥스는 다년간의 자동화 산업 및 자동차 산업에 대한 경험과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토대로 배터리 제조업을 위한 유연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ASM AS, 통합 스마트팩토리용 기반 솔루션들 발표
공장 자동화 구축은 근로자의 노동력 필요로 대면이 불가피했던 기존 산업 형태와 달리 비대면 흐름에 알맞은 제조산업 형태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정형화된 제조업의 생산 라인을 유동적으로 바꾸기란 쉽지 않다.
 
비대면(Untact) 트렌드와 전자산업 제조
공장 자동화 구축은 근로자의 노동력 필요로 대면이 불가피했던 기존 산업 형태와 달리 비대면 흐름에 알맞은 제조산업 형태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정형화된 제조업의 생산 라인을 유동적으로 바꾸기란 쉽지 않다.
 
ASM Assembly Systems 2020년 06월호
高 신뢰성의 통합 SMART Factory 구축, 진정한 기술 ‘동반자’
예상하지 못했던, Covid-19 바이러스의 전세계적인 확산으로, SMT 마켓의 설비투자를 예측하는 것은 현재로서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현대硏, 1사분기 더블딥(double-dip) 진입 가능성 높아
현대경제연구원은 올해 1사분기 거시지표 악화를 점쳤다.
 
‘코로나19’ 수렁에 빠진 ‘SMT’
전국토를 강타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SMT업계를 깊은 수렁에 빠뜨리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SMT 임가공 업체들은 물론 설비제조업체들도 커다란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