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Cover Story 이 기사의 입력시간 : 2017-07-02 (일) 10:09:54
휴먼텍
高 성능 ASYMTEK 디스펜서,휴먼텍을 등에 업혀 재도약!!!
2017-07  글 :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
목록 크게 작게 인쇄

Nordson ASYMTEK 디스펜싱 시스템들이 국내 시장에서 재도약하려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다. 휴먼텍이 한국정식대리점으로 바뀐 지 거의 1년 만에 나타나는 모습이다. 이 회사의 신태양 이사는 “글로벌 Top의 디스펜싱 퍼포먼스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고유의 영역이 많이 축소되어 있었다”면서, “기술 및 AS 지원 부문에서 신속한 대응이 이뤄지지 못한 게 가장 큰 이유였다”고 진단하였다. 이어서 그는 “휴먼텍은 Nordson ASYMTEK 디스펜서에 대한 AS, part 공급 등을 전담하는 구조로 계약해 엉켜있던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나가는 작업을 1년여 동안 집중했다. 그 결과 여러 고객들의 시선을 호의적으로 바꿀 수 있었다. 국내 시장에서 잃어버린 Nordson ASYMTEK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고객중심의 서비스 지원 시스템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휴먼텍 / 신태양 이사
글로벌 TOP 퍼포먼스의 Nordson ASYMTEK 디스펜싱 시스템에 휴먼텍의 큰 자랑인 국산 설비업체 못지않은 ‘서비스 지원시스템’을 더해서 국내 정밀토출설비 시장에서 새롭게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지원 우선한 결과       
속도, 정도 진화한 신규 모델 출시 예정 
 

 지난 1년 간의 Nordson ASYMTEK 디스펜서 성과가 궁금하다.

A
휴먼텍에서 Nordson ASYMTEK 디스펜서를 취급한 지 1년 정도의 시간이 지났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디스펜싱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 당사는 철저하게 디스펜싱 생산현장과 고객들에게 배운다는 자세로 접근했고, 나쁘지 않는 수준의 판매실적도 기록하게 되었다. 휴먼텍 입장에서는 Nordson ASYMTEK 디스펜서가 낯선 시스템이어서 부담감이 많았지만, 첫 단추를 제대로 잘 끼운 것 같아서 부담감을 많이 떨칠 수가 있었다. 현재 당사는 디스펜서 설비 판매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고객들과의 프로젝트까지 진행하고 있어서 향후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교적 쉽게 국내 고객들의 마음을 연 느낌이다. 그 비결이 궁금하다.

A
잘 알고 있겠지만 Nordson ASYMTEK의 브랜드인지도는 글로벌 TOP이다. 디스펜싱 시스템 시장과 해당 테크놀로지를 리딩하고 있는 전문회사이다. 높은 수준의 디스펜싱 성능이 강점임에도 국내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 명성에 걸맞지 않은 대우를 받았다.
당사는 국내 시장에서 이러한 취급을 받은 이유들을 철저히 분석하였고,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해주는 시스템을 가동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이점에 집중하였다. 기존 Nordson ASYMTEK 디스펜서 고객들에 대한 A/S, part 공급 등을 휴먼텍이 전담하면서 고객들의 불만사항을 조금씩 지워나가고 있다.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이러한 휴먼텍의 노력이 서서히 빛을 내기 시작하고 있는 것 같다. 안정적이고, 높은 신뢰성의 휴먼텍의 서비스 지원이 고객들의 마음을 다시 열게 한 큰 밑거름인 것 같다.

지난 1년여 시간 납품했던 곳이 하이엔드 업종일 것 같다. 맞는가?

A
당사는 지난 1년여 시간 동안 여러 업종의 고객들에게 Nordson ASYMTEK 설비들을 공급하였다. 전장, 반도체 업종의 고가의 설비에서부터 가전 업종의 저가설비까지 다양한 모델들을 납품하였다.
성능이 중요하고, 투자 수량도 많은 하이엔드 업종에 디스펜싱 시스템을 먼저 소개했지만, 이 곳 외에도 여러 고객들로부터 요청이 나오고 있다. 디스펜싱 설비와 더불어 컨포멀 코팅기에 대한 요구도 많았다. 특히 가전 업종에서의 문의가 많았다. Nordson ASYMTEK社는 디스펜싱 시스템과 코팅기를 모두 제공하는 몇 안 되는 업체이다. 최근에는 국내 코팅기 업체의 설비와 견주어 가격이 크게 밀리지 않는 범용 컨포멀 코팅기를 출시했는데, 가전 업종에서 나쁘지 않은 반응이 나오고 있어서 고무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휴먼텍에서 주력으로 공급하는 Nordson ASYMTEK의 ‘SPECTRUM II’에 대한 특장점을 말해달라.

A
‘SPECTRUM II 시스템’은 Nordson ASYMTEK이 해당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한 대표적인 디스펜서이다. 30년 이상의 ASYMTEK 디스펜싱 기술이 축적되어 탄생된 SPECTRUM II 시스템은 고객의 수익성 극대화에 기여하는 모델이다. 다양한 디스펜싱 애플리케이션에 쉽고 간편하게 전환이 가능한 ‘광범위한 확장성’이 장점이다. 정밀한 Z 축 제어를 통해 단일 또는 복수의 밸브를 동시에 분사할 때도 일정한 라인 폭을 유지한다.
SPECTRUM II 시스템에는 다양한 최첨단 프로세스 제어기술들이 접목되어 있어서 프로세스 변화를 줄여주고, 생산성을 늘려주면서, 생산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설비이다. Nordson ASYMTEK에서 특허 받은 ‘Closed-loop process’는 안정된 생산품질을 보장하고, ‘모듈 방식의 설계’로 다양한 분사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손쉽게 전환한다. ‘Calibrated Process Jetting(CPJ) 기술’은 유체의 점도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 및 보정하고, ‘Fids-on-the-Fly 소프트웨어’는 높은 수준의 UPH를 실현에 도움을 준다.

혹시 신규 모델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가?

A

그렇다. Nordson ASYMTEK社에서는 정밀토출제어, 토출 정도, 토출 속도 등 전반적인 부문이 상당히 향상된 신규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밸브, 펌프, 내부 겐트리 등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토출 속도는 기존 설비대비 30~40% 정도 빨라지고, 여기에 사용의 편의성도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개선되었다. 반도체, 모바일 업종의 요구사항을 상당히 충족시키는 설비이다.
신규 모델의 큰 특징 중 하나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디스펜싱 작업 후의 검사까지 가능한 콘셉트로 진화된 점이다 Nordson YESTECH(社)의 비전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오버플로우을 검사할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스크래치, 크랙 등까지 검사할 수 있다. AOI의 기능이 상당부분이 포함이 되어 있다. 전혀 새로운 형태의 시스템이 나오기로 계획이 잡혀 있다.

휴먼텍의 디스펜싱 시스템 사업부 관련 마스터플랜을 말해 달라.

A
당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대략 6개월 정도 지났는데, 2자리 숫자의 디스펜서 납품실적을 기록했다. 당사 엔지니어들이 디스펜싱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본격적인 시장확대에 기반이 되는 크나큰 기틀 하나를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Nordson ASYMTEK 디스펜서를 바라보는 국내 고객들의 시선을 호의적으로 바꾸는 노력에 더욱 힘을 기울어 한발씩 차근차근 넓혀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TOP 퍼포먼스의 Nordson ASYMTEK 디스펜싱 시스템에 휴먼텍의 큰 자랑인 국산 설비업체 못지않은 ‘서비스 지원시스템’을 더해서 국내 정밀토출설비 시장에서 새롭게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 Byte)
 
미디어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온라인문의
SG미디어 | 대표이사 : 강희명 | 사업자등록번호 : 119-10-75482
(08639)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 전화 : 02-808-7411 팩스 : 02-808-7412
Copyright ⓒ SG미디어 All rights reserved.